눈비닷컴

게임 시나리오 <Twisted creation> 작품 개요 본문

나의 글들, 나의 생각

게임 시나리오 <Twisted creation> 작품 개요

[눈비] 눈비닷컴 2019. 7. 3. 23:41

고2 때 게임 시나리오로 응모하고 싶어서 작성한 글이다. 제목은 <Twisted creation>... 
무의식과 클래식에 대한 주제로 글을 써 봤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응모작품의 개요를 간추려서 정의한다.

게임 시나리오 <Twisted creation> 작품 개요

(ⓒ SarahRichterArt)

 

작품 장르 : 공포, 미스터리
게임 장르 : 어드벤처
작품 세계관 : 

-현대, 사람들의 예상한 만큼의 비약적인 기술의 성장은 없었지만, 부분적인 기술의 성장은 꾸준히 있어왔다. 그 중 의료 부문이 그러했다. 바로 그동안의 환자를 관찰하는 수준에 불과했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환자와 사용자를 연결해 꿈 속에 들어간 것처럼 영상화해서 보여줘 심리 치료를 가능케 하는 의료기기, ‘잠식이 개발이 완성된 것이다.

-‘잠식은 최면 상태의 환자의 뇌파를 분석해 그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형상화하여 타인에게도 전달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기기를 사용하면 꿈 속에 들어가는 것처럼 환자의 무의식을 겪을 수 있는 것이다. 기존의 최면 치료 방식보다 환자의 근원적인 문제에 더 정확하고 빠르게 근접할 수 있기 때문에 본 심리 치료 방식 이론의 등장은 정신의학 및 신경과학계에서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잠식은 안정성을 비롯한 테스트 프로잭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까진 환자와 의사 모두의 신체에 아무런 부작용도 일어나지 않았다.

치료 테스트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몇몇 의과대학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미국에 위치한 오필리아 대학(가상의 대학) 역시 잠식을 이용한 심리 치료를 하고 있는 대학이다. 의사는 그림 심리치료를 하듯 환자의 추상적인 이미지를 보고 심리상태를 분석한 후 치료를 진행한다.

-가장 겉의 의식은 이성에 가깝기 때문에 그래픽은 사진처럼 선명하고 음악은 고요하지만, 깊은 무의식 속으로 들어갈수록 그 의식은 '단순하고 추상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대부분의 그래픽은 콜라주 기법을 사용하며, 무의식 속으로 내려갈수록-게임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난해하고 비논리적이며, 미로가 많아진다. 음악 역시 웅장해지거나, 플레이어의 위험도에 따라 불협화음이 많아진다.

 

※ 예전에 썼던 글인데, 정리해서 당분간 나눠 올리려고 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