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비닷컴

수소차를 많이 몰면 미세먼지 줄어든다! 본문

재미있는 과학 세상

수소차를 많이 몰면 미세먼지 줄어든다!

[눈비] 눈비닷컴 2019.02.03 19:31
[수소차를 많이 몰면 미세먼지 줄어든다!]

이미지  :  CC0
미세먼지 때문에 미래의 인간들은 어떻게 살지가 걱정이다.

그런데 수소차라는 것이 있어서 관심이 크게 간다. 말 그대로 수소에서 전기를 얻어 달리는 자동차이다. 석유 공기오염을 줄이는 친환경 차이며 미래형 자동차이다.

그런데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이 더 있다.
보통 수소전기차가 석유를 쓰지 않기 때문에 환경이 좋아진다고만 알고 있지만, 수소차를 몰면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것까지는 모르는 사람이 많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소차는 많이 달릴 수록 공기 중의 오염물질을 정화시킨다는 것이다. 애초에 그럴 목적으로 만든 것은 아니지만 수소폭발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만드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선택된 것이라 더욱 재미있다.

지금까지 수소를 에너지로 사용하지 못한 것은 수소의 폭발력이 엔진을 돌릴만큼 강력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소의 폭발효율을 높여야만 비로소 자동차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에는 깨끗한 공기가 있어야만 한다. 깨끗한 산소와만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다. 그러므로 수소차는 정화장치를 장착하고 다녀야만 하고, 자동차 내부로 빨아들이는 공기를 정화시켜야만 한다.

덕분에 길거리에 수소차가 많이 돌아다니면 공기 중의 환경오염 물질을 자동으로 정화시킨다는 것이다. 보통 공기 오염 물질의 30%를 경유차가 만든다고 한다.
수소차 한 대가 길거리를 돌아다니면 경유차 50대의 오염물질을 정화시킨다고 하니 일석이조란 말이 딱 어울리는 자동차다.

물론 중국에서 오는 미세먼지 등 세상의 모든 미세먼지를 다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편리한 교통도 이용할 수 있고 더 이상 오염물질을 배출하지도 않으며 오히려 이미 생긴 오염물질을 제거해 준다고 하니 우리나라의 전체 자동차가 하루 빨리 수소차로 바뀌기를 기대하게 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